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 이야기

여비서 계좌에서 8억? 이상득 의원 검찰소환 조사해야

'국회의원 여비서 계좌에서 8억이 발견됐다면 이 의원님은 얼마나 많은 돈을 쥐고 흔들었을까?'

이런 의문은 상식적이죠. 비서가 이 정도라면 주인은 더 하겠다는 의문 말입니다. 이런 일이 실제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오늘 보도를 보니 이상득 한나라당 의원 보좌관 박모씨의 불법 자금 세탁에 관여한 2명의 여성 비서 계좌에 출처가 분명하지 않은 현금 8억여원이 들어왔다고 합니다.

검찰이 여비서 계좌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확인한 현금은 10억여원. 검찰은 뇌물성 자금이라고 보고 박씨를 추궁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예상과는 달리 박씨는 '여비서 계좌를 통해 돈세탁을 한 금액은 2억원 정도'라고 진술하면서 8억원에 대한 연관성을 부인했습니다.

이상득 한나라당 의원. 출처 : 오마이뉴스


박씨의 진술에 따르면 10억원에서 2억원을 제외한 8억원은 또 다른 뇌물이라 비리에 연관된 돈이라는 겁니다. 박씨를 제외한 다른 보좌진들이 돈세탁 것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여비서 계좌에 출처불명의 거액이 발견된 이상 이상득 의원의 검찰 소환은 피할 수 없을 거 같습니다.

의원실 보좌진들이이 조직적으로 개입한 돈세탁이 과연 보좌진에만 머문 비리일까. 이것도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의구심이 듭니다. 보좌관이 의원 모르게 거액의 로비 자금을 받아 돈세탁까지 했다는 것은 이해하기 힘듭니다.

최근 이상득 의원은 사실상 정계은퇴를 선언했습니다.

이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대통령의 친인척이라는 이유로 온갖 억측과 비난을 받을 때에는 가슴이 아팠지만 묵묵히 소임을 다하며 올바른 몸가짐에도 최선을 다해왔다"며 억울함을 토로했습니다.

이상득 한나라당 의원. 출처 : 오마이뉴스


이제 이 의원이 정말 억울해할 일인지 국민을 기만했던 것인지 밝혀야 할 때가 왔습니다. 검찰은 하루 빨리 이 의원을 소환해 로비 자금에 대한 연관성 등을 철저하게 조사해야 합니다. 대통령의 친형이라고 꼬리자르기 해서는 안 됩니다.

최근 선관위 디도스 공격 관련 조현오 경찰청장이 청와대 전화를 받았다고 해서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검찰이 만약 몸통은 그대로 두고 깃털만 뽑는식의 수사를 진행한다면 검찰도 국민들의 거센 비판에 직면할 것입니다.

p.s 오늘 전해진 '김정일 사망'으로 여러 가지 이슈가 묻히겠네요. 형님 검찰소환 조사가 물 건너가지나 않을까 걱정입니다.


박정호 기자 트위터 -> http://twitter.com/JUNGHOPARK 우리 트친할까요?^^

p.s 제 글이 유익했다면 아래 손가락 모양의 추천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