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 이야기

김문수 지사가 쇄신 강조하면서 안철수 교수 언급한 이유

어제 김문수 경기지사가 '미라한국 국민연합 지도자 포럼'에 나왔습니다.

한나라당 쇄신 논란과 맞물려 김 지사의 강연에 많은 관심이 쏠렸는데요. 예상대로 김 지사는 한나라당의 고강도 쇄신을 요구했습니다.

김 지사는 "비상국민회의를 만들고 모든 권한을 줘서 내년 총선과 대선의 대책을 세워야 한다"면서 "비상국민회의의 절반은 여성, 청년, 농민, 온라인 전문가 등 외부 인사로 구성하고, 나머지 절반은 기존 당 지도부를 포함한 당내에서 구성해 당내외의 공동의장 체제로 운영하자"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홍준표 대표가 내놓은 중앙 당사 매각에는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습니다.

"중앙 당사를 없애고 국회 울타리 안으로 들어가자는 의견이 나옵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문턱이 더욱 높아져 당과 국민이 더 멀어질까 우려됩니다. 한나라당에 등을 돌린 젊은 층에 대한 각별한 애정이 필요합니다. 당의 역량을 '온라인'에 집중 배치해야 합니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한나라당 문호를 활짝 열고 과감하게 인재를 영입해야 한다. 한나라당 안전지대로 분류되는 서울 강남과 영남지역은 50% 이상 물갈이 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7일 보수단체 지도자포럼에 나선 김문수 경기지사.


특히 김 지사는 돈도 많고 잘생긴 안철수 서울대 교수는 한나라당에 들어와야 될 사람이라며 인재 영입에 폐쇄적인 당을 비판했습니다.

"안철수같은 사람은 제가 볼 때는 이 분이 오히려 한나라당에 들어오고 제가 오히려 저쪽에 가야 되는데 안철수 교수는 의사도 되고 돈도 많고 사람도 아주 유하게 잘생겼는데 '둘이 서로 바꾸어야 안 되겠나' 그런 정도로 한나라당에 마땅히 들어와야 될 분들을 빨리 영입을 못 하고..."

김 지사는 한나라당이 게으름을 피우고 기득권을 지키려고 하다가 꿈을 펼 사람들이 다른 데로 가버렸다고 덧붙였습니다.

잠재적 대권 주자로 꼽히는 김 지사는 단수 후보는 변화무쌍한 현 정세에 위험하다며 '박근혜 대세론'를 겨냥하기도 했습니다.

"단수 후보 대세론을 위험합니다. 내년 대선을 대비해서도 복수의 대안이 필요합니다. 지금처럼 대세론 운운하며 단수후보 체제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은 변화무쌍한 현정세에 매우 위험합니다. 우리는 이회창 단수 후보로 안이하게 대처하다가 두번이나 뜻하지 않은 패배를 했다고 생각했지만, 그것은 너무나 당연한 패배였는지도 모릅니다."

7일 김문수 지사가 참석한 보수단체 지도자포럼.


김 지사는 이명박 대통령을 향해서도 측근에 의존하지 말고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라고 꼬집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과 청와대의 최근 시국에 대한 인식은 너무 안이하지 않은가 걱정입니다. 청와대는 민심과 동떨어지기 항상 쉽습니다. 보고서와 측근들에 의존해서는 민심과 민생의 생생한 실태를 파악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대통령께서는 야당 국회의원들과 비판적인 언론인, 종교인, 젊은이들을 광범하고 빈번하게 만나 경청해야 합니다."

서울시장 보궐선거 패배로 불거진 쇄신 논의. 당 최고위원들도, 소장파 의원들도 당 지도부와 처와대를 비판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김문수 지사까지 가세하면서 한나라당의 혼란은 가중되고 있습니다.

박정호 기자 트위터 -> http://twitter.com/JUNGHOPARK 우리 트친할까요?^^

p.s 제 글이 유익했다면 아래 손가락 모양의 추천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