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 이야기

선대인 대표가 국회 1인 시위 나선 이유

선대인 세금혁명당 대표가 김진표 민주통합당 원내대표의 퇴출을 요구하는 1인 시위에 나섰습니다. 선 대표는 '첫 1인 시위'라며 조금 쑥스러워 하더군요.
 
그렇다면 선 대표는 생애 첫 1인 시위에 나서게 됐을까. 선 대표의 피켓에는 '김진표 아웃' '민주당 혁신' '경제민주화'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선 대표는 민주당이 재벌개혁, 복지강화 등의 경제민주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김진표 원내대표 등 경제 관료 출신을 뜻하는 이른바 '모피아' 정치인들의 공천을 배제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김진표 의원으로 대표되는 '모피아' 정치인들, 또 민주당의 '엑스맨'들로 인해 제대로 된 민주당의 경제개혁을 추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상징적, 실질적인 조치로써 김진표 원내대표가 물러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분의 총선 불출마와 원내대표 사퇴를 요구한다. 응하지 않으면 민주당 지도부가 이분을 19대 총선에서 낙천해야 합니다."
 
선 대표는 민주 정부 10년 동안 우리 경제가 악화된 것은 김진표 원내대표같은 '모피아'들의 재벌 편의 지향 등 잘못된 정책 때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외환위기 이후에 우리가 김대중, 노무현 정부를 거쳤음에도 불구하고 민생경제는 후퇴하고 항상 경기가 불황이었습니다. 그것은 단순히 경기 후퇴의 문제가 아니라 경제 구조가 잘못됐던 것이다. 민주화, 개혁적인 정부가 들어섰음에도 왜 사람들의 삶이 계속 팍팍해지고 어려워졌느냐. 바로 김진표 의원과 같은 경제 관료들이 겉으로는 개혁을 외치면서도 늘 재벌 편의를 봐주고 부동산 투기를 조장하는 듯한 정책을 펼쳐왔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들이 대다수 국민들의 염원을 뒤로하고 만날 기득권 위주로 경제 구조를 만들어 왔기 때문에 대다수 사람들이 힘든 것입니다." 
 

13일 국회 앞 1인 시위 나서 선대인 세금혁명당 대표. 출처 : 오마이뉴스


  
이어 선 대표는 민주당 공천심사위원회에는 박기춘 의원 등 경제 민주화에 역행하는 인물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며 공천 심사 과정에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재벌개혁이라든지 탈토건, 조세정의 복지 강화 흐름으로 대변되는 경제 민주화에 역행하는 분들이 공심위의 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분들이 누구를 심사하겠냐. 이분들이 제대로 된 인물을 걸러내서 19대 국회에서 경제 민주화를 추진할 수 있는 훌륭한 후보들을 공천할 수 있겠습니까."
 
또한 선 대표는 김진표 원내대표의 퇴출을 요구하는 자신을 '박근혜 프락치'로 보는 주장에 대해서 자신은 '새누리당에 대한 심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반박한 뒤, 이 심판을 위한 야권 연대에 '모피아' 정치인들이 걸림돌이 된다며 이들의 퇴출을 거듭 주장했습니다.
 
"일부에서 이것이 '선대인이 박근혜의 프락치' 아니냐는 얘기까지 하는데 그런 사람 절대 아니고요. 저도 이명박 정부에 대한 심판은 분명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명박 정부를 배출한 새누리당에 대한 심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야권 연대가 이뤄져야 하고, 야권 연대가 제대로 이뤄지기 위해서도 민주통합당이 개혁적인 행보를 취하고 개혁적인 인물들을 공천해서 제대로 개혁에 나설 때만이 야권연대도 수월하게 이뤄질 수 있습니다. 김진표 의원같이 야권 통합에 내용적으로 걸림돌이 되는 그런 인물들을 제거하자는 것입니다."

9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김진표 민주통합당 원내대표. 출처 : 오마이뉴스

 

  
선 대표는 최근 민생경제와 복지 등을 강조하며 '좌클릭'하고 있는 새누리당 '박근혜 비대위'의 쇄신에 대해서는 '정치적 쇼'에 가깝다고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전통적으로 계속 친재벌 정책을 강화하고 부동산 투기를 조장해온 정당입니다. 그 정당이 지금 선거를 앞두고 급조해서 경제 민주화니 재벌 개혁이니 외쳐도 어떻게 믿겠습니까. 지금 하고 있는 것들은 정치적인 심판을 앞두고 나름대로 정치 생명을 연장하기 위한 정치적 쇼에 가깝습니다."
 
이제 공은 민주당 공심위로 넘어 갔습니다. 선대인 대표가 김진표 원내대표 퇴출 10만인 서명 운동과 릴레이 1인 시위를 벌이겠다고 밝힌 가운데 경제민주화를 강조하고 있는 민주당 공심위가 어떤 공천 심사 결과를 내놓을지 주목됩니다.

박정호 기자 트위터 -> http://twitter.com/JUNGHOPARK 우리 트친할까요?^^

p.s 제 글이 유익했다면 아래 손가락 모양의 추천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