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 이야기

문성근이 한나라당사 1인 시위 나선 이유

어제 오후 서울 여의도 한나라당사 앞. 문성근 민주통합당 최고위원이 4월 총선 후보 경선 모바일투표제 도입을 위한 선거법 개정에 한나라당이 협조해야 한다며 1인 시위에 나섰습니다. 

문 최고위원은 한나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사건'을 지적하며 한나라당이 쇄신하는 길은 부패를 원천적으로 봉쇄할 수 있는 모바일 시민 참여를 받아들이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모바일투표제는 당원이 아닌 일반 시민도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정당 후보 경선 투표에 참여할 수 있게 하는 제도로써, 민주당은 4월 총선 후보 경선부터 모바일투표를 도입하자며 관련법 개정을 요구하고 있지만, 한나라당은 대선 후보 경선부터 도입하자는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민주당이 어제 밝힌 당 지도부 경선 투표 비용 분석에 따르면 1인당 모바일 투표 비용은 약 1400원, 현장 투표 비용은 약1만3400원으로 모바일 투표 비용이 현장 투표 비용의 10분의 1 수준이었습니다. 

30일 서울 여의도 한나라당사 앞 1인 시위에 나선 문성근 민주통합당 최고위원.


문 최고위원은 "돈봉투 문제는 지금과 같은 정당 구조와 선거제도에서는 영원히 반복될 수밖에 없다"면서 "첫째로 모바일로는 돈을 보낼 수 없다, 부패를 원천적으로 봉쇄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래서 한나라당이 돈봉투 사건에 대해 반성한다면 모바일투표 도입으로 부패 가능성을 없애야 한다는 겁니다. 문 최고위원은 쇄신 작업이 한창인 한나라당이 모바일투표를 받는 게 쇄신하는 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걸 거부하면서 계속 쇄신하겠다? 공공장소에서 담배를 피우지 않겠다, 반말을 하지 않겠다,라고 했는데 제일 중요한 게 이겁니다. 모바일 시민 참여 경선 제도를 받아들이겠다. 또는 받아들이지 않아도 좋은데 적어도 민주통합당이 혁신하고 있는 내용을 방해는 하지 마라." 

이어 문 최고위원은 모바일투표는 대의민주주의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시민혁명이라며 한나라당의 선거법 개정 동참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것은 반드시 성공시켜야 하는 제도입니다.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더 발전시키기 위해서 우리가 대의민주주의 한계를 직접민주주의 요소로 극복해내는 정말 멋들어진 시민혁명을 벌이고 있는 것입니다." 

30일 한나라당사 앞 1인 시위에 나선 문성근 민주통합당 최고위원.


특히 문 최고위원은 지금 한나라당은 박근혜 비대위원장의 독재체제라며 박 위원장의 모바일투표 도입 결단을 촉구했습니다. 

"한나라당은 박근혜 대표가 간택해서 비대위가 만들어졌기 때문에 1인 독재체제라고 볼 수 있고 박근혜 대표의 결단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남의 잔치에 소금을 뿌리는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축제를 벌이려고 하는데 남의 잔치 배 아프다고 이 제도 협의에 응하지 않는 것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행위입니다." 

한나라당 비대위는 어제 '박근혜표 복지'라고 불리는 평생 맞춤형 복지 등이 포함된 새 정강,정책을 발표하며 국민적 요구를 반영했다고 밝혔지만, 즉각적인 모바일투표제 도입에는 여전히 소극적인 입장을 보이며 국민의 정치 참여 욕구는 외면하고 있습니다. 

박정호 기자 트위터 -> http://twitter.com/JUNGHOPARK 우리 트친할까요?^^

p.s 제 글이 유익했다면 아래 손가락 모양의 추천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