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신청할 때 주의할 점

정보 나누기 2017.08.12 12:47 Posted by 양을쫓는모험님

기다리던 '노란봉투'를 받았습니다.

바로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인데요. 봉투를 보자마자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주위 분들은 체크카드 다 받았다고 하는데 저만 안 와서 걱정을 하고 있었거든요.

드디어 받은 노란봉투~

봉투를 열어 보니 얼리버드 베네핏과 가이드 등이 들어 있더라고요. 카톡 캐릭터들이 새겨져 있어서 친근했습니다.

특히 'HOW TO USE'라는 이름의 사용법 5장이 너무 좋았습니다. 바로 앞면에 귀여운 카카오 프렌즈 스티커들이 있었거든요. 이 친구들을 어디에 붙여야 할지 고민입니다. ㅎㅎ

귀여운 프렌즈들이!

중요한 체크카드는 하얀 봉투 안에 들어 있었는데요. 전 라이언 카드를 신청했답니다. 카톡 프렌즈들이 인쇄 돼 있고 그 옆에 카드가 붙어 있었는데요. 지금까지 써본 카드 중에 제일 애착이 갈 것 같은 느낌이 팍팍!


그런데.. 이럴 수가! 오른쪽 위 영문이름이.. 제가 쓰는 이름이 아니었습니다. 스펠링이 다르더라고요. 이상했습니다. 

'분명히 나는 영문 이름을 입력한 적이 없는 것 같은데..'

기분 좋은 프렌즈 스티커!

당황 당황.. 열심히 폭풍 검색을 한 결과..

알고 보니, 체크카드 캐릭터 고르고 신청할 때 한영 이름을 확인하는 부분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덜렁거려서 그런지 그걸 못 보고 넘어갔던 겁니다. 그래서 제 영문이름이 영문표기법에 따라 자동으로 인쇄가 된 거죠.. 흑흑..

까만 부분에 영문이름이 있어요.

카드를 떼어내면 또 라이언이!^^

재발급을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께서는 다 잘 받으셨겠지만.. 혹시 아직 체크카드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꼭! 꼭! 영문이름 확인하세요.

저의 부주의 때문에.. 아.. 기운이 빠지네요..  예쁜 캐릭터 스티커 보면서 기운을 차려야겠습니다.

신고
박정호 기자가 쓴 라오스 종단 여행기 1권 '일탈 라오스 쉼표'

박정호 기자가 쓴 라오스 종단 여행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