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에 가면 꼭 타봐야 할 것들이 여러 개 있습니다. 지난번 제가 소개해 드린 트램이 있고요, 2층 버스도 있고, 그리고 오늘 소개해 드릴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가 있죠!

이 에스컬레이터는 특별합니다. 우선 세계 최장 길이의 에스컬레이터랍니다. 총 길이가 800m라니... 대단하죠? 이 긴 여정은 소호 지역 항생 은행 부근에서 시작됩니다. 끝도 없이 올라갑니다. 끝까지 가려면 20분 정도나 가야 하니까, 정말 길죠. 다 올라가면 주거지역으로 연결됩니다. 사실 이 에스컬레이터는 꼭대기에 사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그래서 출퇴근 시간에 맞게 오전 06:00~10:15까지는 출근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아래로 내려가고, 10:15~00:00까지는 위로 올라가기만 한답니다. 그러니까 이걸 타려면 오전 10:!5 이후에 와야겠죠!

물론 한 번 타면 800m를 다 올라가야 하는 건 아니어요. 중간 중간 내려서 마음에 드는 카페도 들어갈 수 있고, 마트, 술집 등등도 둘러볼 수 있어요. 내리고 싶은 곳에서 내리면 된답니다.  

홍콩영화 <중경삼림>에 등장에서 더욱 더 유명해진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 동영상으로 먼저 타보세요~^^ 

오늘도 덥네요.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 타고 피서 떠나고 싶네요~ 오늘도 시원한 하루 보내세요!!

신고
박정호 기자가 쓴 라오스 종단 여행기 1권 '일탈 라오스 쉼표'

박정호 기자가 쓴 라오스 종단 여행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